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청구회추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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얼마나 지났을까. 내가 문학회 학생들과 둘러앉아 이야기에 열중하고 있는데 약 30미터쯤 떨어진 저쪽 소나무 옆에 꼬마들이 서 있음을 알려주었다. 벌써 집으로 돌아갈 차림이다. 아마 나와 작별인사를 나누기 위하여 기회를 노리고 있는 참인가 보았다. 내가 그들에게 뛰어가자 그들은 이제 돌아가는 길이라고, 그래서 사진이 나오면 한 장 보내달라고 부탁하였다.

 

How long had passed?  While I was engaged in talking with the literary club members, a student informed me of the little kids standing beside a pine tree about 30 meters away.  They seemed to be on their way back home.  Perhaps they were seeking a chance to say good-bye to me.  When I ran to them, they told me they were  going home and asked me to send a copy of the picture we had taken.

 

나는 그들 중의 중학생 모자를 쓴 조대식 군의 주소를 나의 수첩에 적고, 나의 주소(숙명여대 교수실)를 적어주었다. 그리고 그때 그들로부터 한 묶음의 진달래꽃을 선물(?)받았다. 지금도 나의 기억 속에서 가장 밝은 진달래 꽃 빛은 항상 이때에 받았던 진달래 꽃빛이라고 생각하고 있다. 그들은 초등학생답게 일제히 머리를 숙여 인사를 하고(물론 모자도 벗고) 헤어졌다.

 

  I put the address of Cho, Dae-sik (who was in the middle school student cap) in my diary and wrote my address(a professor's office at Sook Myung Women's University) on a piece of paper and handed it to him.  At that moment, they gave me a wreath of azaleas as their present.  Still in my memory, the color of azaleas was the brightest I had ever seen.  They all bowed (taking off their caps) to me as politely as children should and departed.

 

ChungGuHoe19p.jpg

 


  1. 1966년 이른 봄철 서울대학교 문학회의 초대를 받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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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2. 만일 이 꼬마들이 똑같은 교복이나 제복 같은 것을 입고 있었거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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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3. 나는 어린이들의 세계에 들어가는 방법을 누구보다도 잘 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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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4. 그들의 대답은 훨씬 친절한 것으로 나타났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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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5. 이렇게 하여 일단 대화의 입구를 열어놓았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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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6. 너희들 여섯 명의 꼬마단체에다 이름을 지어 붙이는 것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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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7. 나와 이 가칭 독수리 용사들과의 첫 번 대화는 대체로 성공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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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8. 나는 드디어 권군과의 씨름을 수락하고 만장의 환호(?)를 받으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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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9. 나는 이제 나의 응원단석(?)으로 개선하고 싶은 생각밖에 없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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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0. 얼마나 지났을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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